이유식을 먹이는 과정에서 1cm 정도
길이의 얇고 하얀 조각을 보시면 가슴이 덜컹하시죠? 얼핏 보면 가시같기도 하고, 손톱같기도 하고.. 그러나 직접 만져보시면, 부드럽고
말랑말랑하다는 걸 금방 느끼실 텐데요. 바로 과일이나 채소의 가장 가운데 부분에 있는 '심' 또는 '섬유질'입니다.
베이비밀은
채소나 과일의 경우 가식부(먹을 수 있는 부분) 만을 사용해서 이유식 단계에 맞게 알맞은 사이즈로 다지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때 채소나
과일의 심부분 또는 섬유질 부분이 얇게 저며지는 경우, 생김새나 색이 가시와 비슷하게 보여 고객님들께서 오인하시고 문의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만져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베이비밀 제품에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1:1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유식 처음부터 먹는 시간은 되도록 짧게 잡아 초기에는 15~20분 정도, 중기는 20~30분 이내, 후기에서 40분 이내로 끝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시간을 정확히 지켜야 하는 것이 아니지만 30~40분이 지나면 아기가 다 먹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식사를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풀무원 베이비밀 초기 이유식의 쌀미음을 1주일간 미리 훈련해 주세요.
초기 이유식은 130g 1팩이 제공되며, 음식은 완전히 갈은 미음형태 입니다.
- 한 숟가락씩 서서히 양을 늘려주세요.
- 일일 1~2회 이유식을 주고, 1회 30~60g정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어떻게 먹일까?
- 반드시 숟가락으로,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처음 1개월은 하루에 한번 오전에 아기가 기분이 좋을 때 주시면 더 좋습니다.
- 이유식을 거부할 때 억지로 먹이는 것 보다는 잠시 쉬었다가 다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은 반드시 냉장(0~10℃)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데우는 방법 **
1. 중탕 방법: 용기 그대로 끓기 시작하는 물(90℃)에서 10분간 데운 후 집게 등을 이용하여 꺼낸 다음 “뜯는 선”을 따라 뜯은 후 깨끗한 수저로 그릇에 담아 아이가 먹기 좋은 온도로 식혀서 주세요.
2. 전자레인지:“뜯는 곳”까지 뜯은 후 전자레인지(출력 700W 1분 30초 / 1,000W 40초)에 약 1~2분간 데운 후 “뜯는 곳”을 뜯고 깨끗한 수저로 그릇에 담은 후 아이가 먹기 좋은 온도로 식혀서 주세요.
※ 특히, 전자레인지 사용 시 이유식이 균일하게 데워지지 않을 수 있으니, 꼭 깨끗한 수저로 잘 저어서 균일한 온도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풀무원 베이비밀은 유기농 곡류, 무항생제 육류(소고기, 닭고기), 국내산 채소, 풀무원 무산처리김, 풀무원이 직접 생산하는 풀무원 두부와
항생제, 합성촉진제, 산란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은 유정란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선류는 국내 수급이 어려운 관계로 관리 기준을 거쳐 해외산도
사용합니다.)
변비는 횟수 보다는 변의 형태나 변을 보는 동안 얼마나 힘들어 하는 가를 기초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나 불편함 없이 2~3일에 한번 정도로 정상적인 형태의 변을 보는 경우는 변비가 아닙니다.
음식 및 수분섭취의 부족, 지방과 단백질을 지나치게 많이 먹거나 섬유질의 섭취가 적을 때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분 및 섭유질의 섭취를 늘려주시고, 식품으로 교정되지 않을 경우 소아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식을 하면 변을 묽게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모유(분유)수유에만 익숙해진 장이 새로운 음식을 받아들이게 되는 과정이므로 특별한 건강상의 문제가 없다면 이유식을 계속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구토, 복통과 같은 증상이 동반되거나 변이 너무 묽거나, 횟수가 증가되었거나, 콧물 같은 점액질이 섞여 나올 경우 알레르기 또는 장염과 같은 질병에 의한 것으로 의심이 되므로 소아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기 아기들은 아직 식도와 위를 연결하는 근육의 발달이 미숙하여 위 속의 음식물을 쉽게 식도와 입을 통해 밖으로 토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위 속에 음식이 공기와 함께 꽉 차 있는 경우 토해내게 되는데, 한 번에 먹는 이유식의 양이 너무 많거나 이유를 하고 트름을 하지 못했을 때 구토를 하게 됩니다.
이유식을 먹인 후에는 트름을 잘 시켜주도록 합니다.
그래도 계속 토한다면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인지, 다른 의학적인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소아과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